건국대학교(서울캠)

커넥팅 more >

합격DB more >

koreaunivgogo
건국대학교(서울캠) 스마트운행체공학과
2022년도 지원/합격
간단한 공부법 정리 1. 국어 매3비, 매3문 으로 작년거 올해거 둘 다 사서 매일 풀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쉬었던거 같네요) 이후 기출 문제집으로 수능 및 평가원에서 나오는 문제유형을 익혔고 어느정도 적응되고 기출이 눈에 익었을 즈음 사설 모의고사를 구입하여 일주일에 3~5번 정도 풀었습니다. 물론 국어는 무조건 점심 먹기전에 공부하려고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수특, 수완도 사서 풀어보긴 했는데 연계체감이 저는 크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특히 수능 한달전부터는 그냥 매일 9시부터 국어 모의고사 풀고 채점하고 틀린거 이유찾고 반복했습니다. 2. 수학 일단 군수로 2년동안 개념공백이 생겨서 개념을 공부하기위해 수특을 사서 풀었습니다. 근데 작년거 사서 기하공부를 못했어요 ㅋㅋ 올해 수특을 새로 사고 개념을 공책에 정리하면서 어느정도 익혔던 것 같고 개념이 다 정리되었다 생각할때쯤 (3월쯤?) 기출문제집을 풀었습니다. 그 까만책을 엄청 풀었던거같아요 세번네번정도 반복하고 이면지에 따로 풀고 이러다보니 문제답을 외우는게 아닌 접근방법을 알아내서 푸는 느낌이 들어서 공부가 제대로 되고 있구나를 느꼈습니다. 6월 모의고사를 치고 킬러문제에 대해 제가 약하다는 걸 깨닫고 인강강사들의 파이널을 찾아보는데 이때 만난게 정승제 선생님의 담금질 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도움이 많이되어 좋아하는 강의입니다. 9월 이후로는 역시 실전모의고사의 반복 그리고 주에 1번씩은 개념정리 복습으로 했습니다. 3. 영어 저는 영어를 개못하기 땜누에 1년내내 전홍철 선생님의 풀커리를 탔습니다. (현역때도 전홍철쌤 풀커리로 4->2) 그리고 올해는 79점을 맞았네요 ㅋㅋ ㅠㅠ 고대 영어강의 어케하지.. 4. 한국사 그냥 일주일전에 보세요 5. 탐구 - 물리 저는 원래 탐구에 자신이 있는 편이라서 공부를 수특개념-수완개념-기출복습 이렇게 했는데 아무래도 좀 부족한것같아서 이투스에 서진석선생님 가족같은 물리를 수강했고 인생강의 였습니다. 좀 어려운 문제도 굉장히 쉽고 창의적으로 푸는 모습에 계속 감탄했네요. 물리러면 강추합니다. 실전 모의고사도 평가원스럽게 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6.화학도 원래 굉장히 강점이 있어서 물리와 같이 수특개념-수완개념-기출복습으로 했고 부족한점은 박상현 선생님 3배속을 들었는데 개인적으로 이 강의는 박상현 선생님의 풀커리를 탄 사람에게는 효율이 좋지만 저처럼 파이널만 들으면 이해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그냥 고난이도 문제 풀기회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풀커리를 탈 사람은 박상현 선생님 추천하지만 파이널만 들을거면 듣는데 좀 불편함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실전모의고사 너무 어려웠어요 ㅜㅜ 그리고 혹시나 학교수준 올리려고 무리하게 교차지원한거냐고 묻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적는건데 제 원래 목표는 물리교육과 였습니다. 그러나 서울대 물리교육과를 지원하기 위해 과 2를 치는 것이 너무 도박수가 될 것 같아서 과2를 안치고 다른 목표를 정해서 공부를 하였고 이번에 기회가 되어 원하는 과목은 아니였지만 사범대에 와서 교육학관련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지구과학도 좋아해서 (점수가 안나와서 수능은 다른 과목침) 지리교육이 어느정도 맞을것같아서 진학을 결심했고 좋은 결과가 나와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포럼 more >

최인수 수의과대학장·조병우 교수, 미국 짐 필렌 네브래스카 주지사와 환담
[건국대학교(서울캠)학교 소식 / 정보] 익명
조회 1409 추천 2 23.09.18
졸업 '인생샷' 어디서 찍으면 좋을까? (포토존 명소와 앵글까지 친절하게)
[건국대학교(서울캠)자유] 익명
조회 1229 추천 0 20.08.24
수의대생 QnA 특집! 수의사 진로, 수의학과 대학생활의 모든 것
[건국대학교(서울캠)자유] 익명
조회 1890 추천 0 21.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