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 목원대학교

[자유]

목원대, 일반대학 최초 웹툰애니메이션 원격 석사과정 운영

익명
2022.02.24 10:58 삭제요청
조회 850 댓글 0

2학기부터 개설…일과 학습 병행 학위 취득 기회

목원대학교가 올해 2학기부터 100%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웹툰애니메이션 분야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한다.
목원대 전경. © 뉴스1


목원대학교는 100%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웹툰애니메이션 분야 석사학위 과정을 개설한다고 22일 밝혔다. 전국 일반대학 중 문화예술 분야 원격석사과정을 개설하는 것은 목원대가 처음이다.

목원대 대학원은 올해 2학기부터 하이테크아트학과의 웹툰·디자인드로잉전공과 애니메이션·VR캐릭터디자인전공 원격석사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교육부가 12개 대학 22개 전공 중 목원대를 포함한 전국 6개 대학의 7개 전공을 ‘일반대학 온라인 학위과정’으로 승인한 데 따른 것이다.

일반대학 온라인 학위과정은 원격대학(사이버대학)이 아닌 일반대학에서 교육부 승인을 받아 전체 학위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제도다.

여상수 기획예산처장은 “취업한 학부 졸업생이나 문화예술 분야 종사자들에게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전문적인 미술학석사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공별 정원은 각각 20명이며, 예술작업 전용 클라우드를 통해 교수와 학생 간 공동 예술작업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권혁대 총장은 “문화예술융합 특성화 대학이라는 목원대의 명성에 맞는 최고의 원격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guse12@news1.kr

https://www.news1.kr/articles/?4592709


댓글(0)

인기 포럼

인기 합격DB

인기 크로스어드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