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 고려대학교(서울캠)

[자유]

LG전자, ESG인재 육성 위한 대학생 아카데미 열어

Anonym
2022.03.28 18:06 Delete Request
Views 738 Comment 0

LG전자는 지난 25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 산학관에 위치한 LG소셜캠퍼스에서 화상으로 ‘ESG 대학생 아카데미 8기’ 발대식을 열었다.

ESG 대학생 아카데미는 LG전자가 대학생들에게 ESG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해당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230여 명이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대학생 30여 명은 3월부터 7월까지 약 5개월 동안 ESG 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받는다. 또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는 것은 물론 직접 기획한 ESG 활동들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아카데미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대학생에게는 LG전자가 신입사원 채용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지난 23일에는 LG전자가 LG화학, 사단법인 피피엘 등과 함께 ‘LG소셜펠로우’ 출범식을 열고 사회ㆍ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원에 나섰다.

LG소셜캠퍼스는 공익성이 높고 혁신적인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 동반 성장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LG소셜펠로우에 지원한 기업들의 공익성, 성장가능성, 지원타당성, LG와의 사업연계성 등을 고려해 5개 기업을 선발했다. 올해 7월에도 5개 기업을 추가 선발해 1년 동안 총 10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LG소셜캠퍼스는 이달부터 약 8개월간 지원 과정을 진행했다.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며, 구체적으로 합동 컨설팅 및 개별 맞춤형 컨설팅, 투자 IR과 사후 관리 모듈 등을 통해 LG소셜펠로우가 빠르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까지 210개 기업이 LG소셜펠로우로 선발됐으며 약 170억 원을 지원받았다.

LG전자와 LG화학은 2011년부터 LG소셜캠퍼스를 운영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컨설팅, 금융, 사무공간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더좋은세상 피피엘이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환경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있다.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전무는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해 ESG 인재를 육성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

출처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http://www.consumernews.co.kr)

Comment(0)

Featured Forum

Featured Records

Featured CrossAd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