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 울산대학교

[자유]

비수도권 종합대학 1위, 울산대 "개교 52주년 혁신의 기회로"

Anonym
2022.03.16 17:02 Delete Request
Views 814 Comment 0


울산대학교가 16일 개교 52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열고 "대학의 존재가치를 높이고 변화할 것"을 다짐했다.


이재기 교학부총장은 기념사에서 "울산대의 비수도권 종합대학 1위 위상은 정주영 대학 설립자의 '할 수 있다'는 도전과 개척정신이 바탕이 된 것"이라며 "지금 대학의 여건이 어렵지만 개교 52주년을 맞아 역사를 반추하고 성찰하면서 울산대의 존재가치를 높일 수 있는 혁신과 변화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이날 기념식에서 '올해의 교수상'은 연구 부문에서 고구려 고분벽화와 울산의 국보인 반구대암각화, 천전리각석을 연구한 역사·문화학과 전호태 교수, 컴퓨터 비전·인공지능 기반 로봇·자율차량 시스템 분야에서 30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한 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 조강현 교수, 치료 약제가 없는 암환자를 위한 새로운 치료법을 발굴한 공로로 지난해 '함춘학술상'을 수상한 의학과 김태원 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봉사 부문에서는 2012년 6월부터 산학협력 분야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장기현장실습 고도화 및 지역 중소기업 해외 진출 등 산학협력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첨단소재공학부 이재신 교수가 받았다.

이와 함께 울산대에서 40년을 재직한 IT융합학부 이명준 교수, 30년을 재직한 한승윤 학생생활관장 등이 장기근속으로 포상을 받았다.
Comment(0)

Featured Forum

Featured Records

Featured CrossAd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