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주립대는 대학의 국제화 지향을 목표로 2011년 국내에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을 개설하였으며, 미국대학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안심 유학의 길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텍사스주립대 ELITE Language Center에서 6개월간 대학 준비 영어 및 교양수업을 이수하면 미국대학 유학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공인 영어 성적, SAT 및 고교내신 성적 제출을 면제받을 수 있다.
또한 국내 6개월 교육 기간 중 전반적인 미국 대학 캠퍼스 문화 및 취업 관련 세미나를 진행한다. 미국 대학 진학 전 기숙사 이용법, 수강신청방법, 미국 학생회 참가 방법, OPT를 이용한 인턴쉽 회사 서칭 등을 사전에 숙지를 하고 가기에 학생들이 미국 텍사스대학진학 후 적응을 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돕는다.
더불어 미국 텍사스주립대학으로 출발 전 I-20 입학허가서가 발급이 되어 입학보장이 되며 동시에 기숙사 입실 및 수강신청도 출발 전 사전에 진행이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미국 도착 후 바로 미국 대학 수업을 수강할 수 있어 미국 대학에서 준비된 첫 학기를 보낼 수 있다.
특히 대학 내 한국 학생을 도와주는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 코디네이터인 교육대학 케이홍교수 및 한국 학생회 주관으로 1박 2일 동안 초기 종착 서비스를 실시하여 기숙사 정착, 미국 OT 진행, 수강신청 확인, 학생증 발급, 은행 계좌 개설, 간단한 물품 구입 등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미국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주립대는 학비, 식비, 기숙사비, 보험료 포함 1년 유학비용이 약 $34,000로 비용이 상대적으로 합리적이다. 국내 6개월 과정 동안 사회학, 경제학, 심리학, 매스커뮤니케이션 등 12학점을 이수를 하며 동시에 미국 텍사스 주립대 진학 시 졸업 학점으로 인정이 되어 시간과 비용이 절감이 된다.
뿐만 아니라 CLEP시험을 통해 최대 12학점 추가 취득이 가능하여 생물, 화학, 경영학, 컴퓨터공학, 간호학, 의대, 약대, 물리치료 전공 학생들에게 국내에서 1학년 과정을 이수하고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관계자는 “텍사스주립대의 위치는 댈러스 다운타운에서 약 50분 떨어져 있으며 인천에서 댈러스 국제공항까지 대한항공과 AA항공 직항이 운항이 되어서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며, “학생들이 댈러스 국제공항에 도착을 하면 대학 관계자가 마중을 나와서 학교버스로 직접 기숙사에 도착을 하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Elite Language Center는 2022학년도 국제전형이 진행 중이다. 입학 문의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공인 유학원 및 어학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