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전통의 유학 전문 기업 종로유학원이 오는 1월 25일(화)에 ‘영국 대학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상 첫 문·이과 통합형으로 치러진 2022학년도 수능이 난이도 조절에 실패했다는 이야기가 나올 만큼 어려웠던 탓에, 수험생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수능 난이도가 매해 들쑥날쑥하다 보니 재수를 선택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에서 해외 대학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설명회에서는 내신 5~6등급인 학생도 세계 100위권, 영국으로 치면 상위 30위권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영국은 학사과정이 3년, 석사과정이 1년으로 빠른 학위 취득이 가능하기에 매년 많은 학생이 찾고 있는 유학 국가이다. 영국 대학에 진학한 다수의 사례를 살펴보면서, 개인별 성적과 목표에 따른 최적의 대학 진학 플랜을 세워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영국 대학에 입학하려면 오래전부터 유학을 준비해오고 내신과 영어점수 등이 우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런 것들이 완벽히 준비되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도 유학생 특별전형을 통해서 다소 부족한 내신과 영어점수로도 세계 랭킹 100위 권의 영국 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설명회 이후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모든 참가자에게는 입학신청비 면제, 수속비 20% 할인, 학위유학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설명회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신청 및 자세한 정보 확인은 종로유학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