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3년간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운영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 ‘대학혁신 성과포럼’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동아대 대학혁신사업단 유튜브 채널과 가상대학(LMS)를 통해 시청 가능한 이번 포럼은 '대학혁신을 통한 학생성공 사례 공유' 주제 발표와 브이로그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성과발표 사례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기존 교육과정의 한계를 극복, 학생 주도적 융복합 교육을 지원하고 다양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성공을 실현한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발표자로 나선 학생들은 △도전학기제, 꿈을 위한 도전 △내 손으로 교양을 디자인하다 △성적 향상, Sure, Why not? △나는 누군가의 멘토이자 멘티이다 △나의 한계를 뛰어 넘다.
Feat. DAU 선순환 취업지원 △동아대학교에서 세계를 향해 등의 사례를 발표했다.
이 총장은 포럼 환영사에서 "온라인으로나마 공유와 공감의 자리를 마련해 의미 있고 이러한 점검과 공유의 시간이 대학 혁신과 발전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정규 대학혁신사업단장은 "이번 포럼은 대학 차원에서의 설명식이 아닌 학생 입장에서 경험과 성과를 점검하고 공유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대학혁신 방향에 대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동아대, ‘대학혁신 성과포럼’ 온라인 개최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https://www.fnnews.com/news/202201061050400310